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수업의 발견

수업의 발견

For Class 수업레시피

게시판 상세
제목 초등 추천 AI 코스웨어 : AI 기반 개인 맞춤형 수학교육 옥수수
작성자 (ip:183.105.86.108)
  • 평점 0점  
  • 작성일 2024-03-29 13:34:3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64



 
 MAGAZINE
 CLASS

vol. 92  







AI 기반 개인 맞춤형 수업

초등 추천 AI 코스웨어 : 옥수수

#AI코스웨어 #옥수수 #에듀테크







옥수수

교육 현장은 항상 시대의 변화와 함께 진화해왔습니다. 특히, 최근 몇 년간 인공지능(AI) 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교육 방식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학생 개별 맞춤형 학습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자리잡고 있으며, '옥수수'와 같은 AI 기반 교육 플랫폼은 이러한 변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초등 교육 분야에서 AI 기술을 활용한 교육 혁신의 사례로 '옥수수'를 중심으로 그 특징과 활용 방안을 탐색합니다.






















AI 기술과 맞춤형 교육의 만남

AI 기술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학습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는 각 학생의 학습 수준과 속도를 고려하여 개별적인 학습 계획을 세우고 지원하는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특히, '옥수수'와 같은 코스웨어는 자동 채점과 쌍둥이 문항 보충 기능을 통해 학생들에게 개인별 수준에 맞는 문제를 제공하며, 문제 해결 중심의 수업을 가능하게 합니다.















'옥수수'와 함께하는 새로운 수업 모델

'옥수수'는 비상교육에서 제공하는 AI 기반의 교육 플랫폼으로, 학생들의 학습 수준과 필요에 따라 맞춤형 문제를 제공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플랫폼의 핵심 기능은 학생들의 오답을 분석하여 유형별 오답 클리닉을 제공하고, 학습자 수준별로 개설된 수업 카드를 통해 맞춤형 학습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학생들이 자신의 약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개선하기 위한 맞춤형 학습 경로를 따를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옥수수' 플랫폼은 학생들의 학습 이력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 관리가 용이하며, 교사는 이 데이터를 활용하여 보다 효과적인 수업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협력 학습과 학습 동기 부여

'옥수수'를 활용한 수업은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것을 넘어서, 학생들 사이의 협력 학습과 학습 동기 부여에 큰 중점을 둡니다. 학생들은 개별적으로 학습하면서도 모둠별로 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서로 가르치고 배우는 활동을 통해 수학적 의사소통 능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은 학생들의 사회성 발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옥수수' 플랫폼은 학습 성과에 따른 개인별 보상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증진시키는 데에도 기여합니다. 이러한 동기 부여는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며, 궁극적으로 학습 성과의 향상으로 이어집니다.











-









© 2024 redpoint Inc.


MAGAZINE CLASS

by redpoint


'For Teacher, For Class'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수업의발견썸네일_옥수수.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